티스토리 뷰

영웅본색 줄거리

 

암흑가에서 성장한 송자호(적룡 분)는 경찰의 길을 걷는 동생 아걸(장국영 분) 때문에 손을 씻으려 한다. 그러나 음모에 말려 체포, 감옥에 들어가고, 친구 소마(주윤발 분)는 그의 복수를 하다가, 총에 맞아 한 쪽 다리를 저는 불구가 된다.수 년의 세월이 흘러 대만에서 출옥해 홍콩으로 와 새 생활을 시작한 자호는 옛 부하인 아성(이자웅 분) 밑에서 자동차 세차나 하고 푼돈을 받고 있는 소마를 발견하게 된다. 지하 주차장에서 찬 도시락을 먹는 소마와 눈물 겨운 재회를 하는 자호. 소마는 의리를 저버리고 지금의 암흑가 보스가 된 아성으로부터 과거의 영광을 되찾자고 제안한다. 하지만 송자호는 자신들의 시대가 끝났음을 선언하고 갱생의 길을 걷는다.암흑가의 새 보스 아성은 송자호의 출현에 긴장을 한다. 처음에는 그를 회유하나 이에 아랑곳하지 않자, 아걸의 집에 킬러를 보내 아버지를 살해한다. 이 일로 아걸과 자호 사이 오해가 생기는데...

영웅본색 리뷰

 

1986년 홍콩에서 개봉된 영화 '영웅본색'은 형사영화의 걸작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팬층을 보유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선과 악, 가족사랑, 그리고 총잡이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그 속에서 폭력적인 요소와 인간적인 감성이 조화롭게 공존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영웅본색'이 국내외에서 어떤 반응을 얻었는지, 그리고 이 작품이 더욱 특별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영화 '영웅본색'을 다시 볼 준비가 되셨나요?

 

 

영화 '영웅본색'은 1986년에 개봉한 홍콩 영화이다. 이 영화는 그 당시 홍콩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 영화의 등장인물들은 모두 어둠과 범죄세계에서 살아가는 인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영화의 주요 등장인물인 마크와 호아는 형제이다. 마크는 마약 밀수범으로, 호아는 거래처를 찾기 위해 나가는 사업가이다. 마크는 자신의 일을 잘하기 위해 형제의 도움을 받지 않고 살아가고자 하지만, 결국 형제간의 갈등으로 이어진다. 마크는 자신의 일을 잘 할 때마다 호아에게 돈을 주면서 자신을 인정받으려고 하지만, 호아는 형제의 관계를 중요시하며 그에게서 떨어져 가고 있다.

그러나, 마지막 결전에서 형제들은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목숨을 내걸고 서로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 이러한 형제애와 우정의 메시지는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을 끌고 있다.


'영웅본색'은 그 당시 홍콩 영화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대한민국에서도 굉장한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추억하며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이다. 이 영화는 어둠과 범죄세계에서 살아가는 인물들의 형제애와 우정, 그리고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영화이다.

 

영웅본색 출연진

 

감독 오우삼
주연 적룡(송자호)
주연 장국영(송아걸)
주연 주윤발(소마/마크)
조연 주보의(재키)
조연 이자웅(아성)
조연 성규안(보디가드)
조연 증강(견숙)
조연 전풍(아호와 아걸의 아버지)
조연 오우삼(대만 수사관)
조연 서극
조연 양명(엉클 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